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남해고등학교

검색열기

입학 및 진학

전형요강

메인페이지 입학 및 진학전형요강

전형요강

2024학년도 신입생 입학전형 요강 

구 분

요 강

비 고

1. 모집지

경상남도

 

2. 모집학과

및 정원

보통, 110(1학급 22, 5개 학급, 남녀공학)

 

3. 지원자격

 . 경상남도 소재 중학교 졸업(예정).
 나. 전 가족이 경상남도에 거주하는 자로서 다음 각 항의 하나에 해당하는 자
   1) 타 시·도 중학교 졸업자
   2) 법령에 의하여 중학교 졸업자와 동등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하는 자(중학교졸업학력검정고시 합격자 등) <·중등교육법시행령 제97>
   3) 타 시도 특성화 중학교 졸업(예정)
   4) 자율학교로 지정받아 지역별·학교군별 추첨 방법 이외의 방법으로 학생을 선발한 타 시도 중학교 졸업(예정)
   5) 타 시·도 중학교 졸업(예정)자 중 가정폭력 피해학생(가정폭력 피해 학생(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포함)이 희망할 경우가정폭력 방지 및 피해자  보호 등에 관한 」  제  4  조의4(아동의 취학 지원)1항에 따라 중학교소재지 및 거주지와 상관없이  경상남도 내 고등학교에 지원할 수 있다. (,보호시설센터장 등이 발급하는 인우보증서, 경찰서 발급 임시보호 신청서 등 별도의 증빙 서류를 요청할 수 있다.)
 다. 도내 혁신도시에 이전된 11개 기관 종사자의 자녀는 도내외 중학교소재 및 거주지 와 관계없이 본교에 지원가능

전 가족이 경상남도에 거주하는 자란 당해 학교 원서접수일 현재,전 가족(부모, 학생)이 경상남도에 단독 세대로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실제 거주하는 자를 의미함.

4. 전형일정

 가. 원서교부 및 접수
   1) 원서교부 : 2023.12.14.() 09:00 ~ 12.18.() 17:00까지
   2) 접수장소 : 본교 1층 행정실
 나. 전형일자 : 2023.12.19.() ~ 12.27.()
 다. 합격자발표 : 2023.12.28.()오전 11:00 학교 누리집 및 본관 정문

 

5. 전형방법

 가. 전형 총점은 학교생활기록부 기록에 의한 중학교 내신 성적 200점을 만점으로 한다.
 나. 중학교 내신 성적은 ‘2024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을 위한 내신 성적 산출 지침에 의거 산출하고 석차 연명부를 활용한다.(내신 성적 내용과 반영 비율은 교과성적 80%, 출석상황 7.5%, 봉사활동 7.5%, 학교활동 5%)
 다. '내신성적 증명서삭제에 따라 석차연명부가 없는 타 시·도 중학교 졸업(예정자의 내신성적 산출은 해당 시·도교육청 기준에 따른 석차백분율을 적용한다.(비교과 활동도 해당 시·도교육청의 기준을 따른다.)
   1) 절차 : 해당 시·도 학생 지원 문의 학생 소속 중학교에서 등수에 따른 석 차 백분율 산출(비교과 포함) 본교에 제출(서식은 본교 누리집 참조.)
 라. 국가유공자 자녀는 사정기준에 관계없이 교육지원대상자 간의 전형을 통하여 학교별 모집 정원의 3% 범위에서정원 외로 선발한다. 만약, 국가유공자  자녀가 일반전형(정원내)를 희망할 경우 지원은 가능하나 일반전형, 정원 외 중 택일하여야 하며, 원서 접수 후에는 지원전형 변경이 불가하다.
 마. 중학교졸업학력검정고시(구 고등학교입학자격검정고시) 합격자의 내신 성적 석차 백분율은 경상남도 교육청에서 발표하는 <연도별 검정고시 합격자 석차백분율 조견표>에 의해 산출한다.
 바. 특례입학대상자는 특례입학 조건을 구비한 경우, 학교별 모집 정원의 3% 범위내에서정원 외로 선발한다.(도교육청 특례입학전형 지침 준수)
 사. 특수교육대상자는 경상남도 특수교육운영위원회의 배치 결과에 따른다.
 아. 그 외 특례입학을 비롯한 기타전형은 경남교육청의 2024학년도 고입전형 기본 계획에 따라 실시한다.

 

6. 사정기준

 가. 합격점(커트라인) 동점자는 합격으로 처리한다.
 나. 지원자가 정원에 미달되는 경우, 전원 합격을 원칙으로 한다.
 다. 미등록으로 인한 추가합격은 정원의 범위 내에서 1차에 한하여 허가하되입학전형 성적 차순위자로 충원하며 해당자 명단을 공고하고 통지한다.
 라. 추가 합격자의 동점자 사정은 다음 순위에 따른다.
   1) 1순위 : 내신 성적의 교과 점수가 높은 자
   2) 2순위 : 내신 성적의 출결상황 점수가 높은 자
   3) 3순위 : 내신 성적의 봉사활동 점수가 높은 자
   4) 4순위 : 내신 성적의 학교활동 점수가 높은 자
 마. 추가모집은 고입전형에서 불합격이 확정된 자 또는 미지원 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7. 제출서류

 가. 공통서류 : 응시원서(우리 학교 소정 양식)
 나. 내신 성적 석차 연명부(해당지원자)1
 다. '내신성적 증명서삭제에 따라 석차연명부가 없는 타 시·도 중학교 졸업(예 정)자 제출서류
   1) 학생 소속 중학교에서 등수에 따라 산출한 석차백분율(비교과 포함)
 라. 검정고시 합격자 제출서류
   1)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성적증명서, 주민등록등본 각 1(해당자)
 마. 교육지원대상자(국가유공자 자녀)제출서류
   1) 지원 학생 명의의 교육지원대상자 증명서 1
 바. 특례입학대상자 제출서류
   1) 특례입학신청서 1, 특례입학대상자 구비서류 등
 사. 혁신도시 이전 기관 종사자 자녀
   1) 이전기관 확인서 1, 가족관계증명서 1(해당자)
 아.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1.
 자. 타 시도 중학교 졸업(예정): 주민등록등본 1
 차. 전형료 미징수

 

8. 기타사항

 가. 교육지원대상자(국가유공자자녀)도 일반응시자와 같이 응시하여야 한다.
 나. 본 전형 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2024학년도 경상남도 고입전형 기본계획에 의거, 본교 입학전형위원회에서 결정한다.
 다. 본교에 합격한 자는 등록 여부에 관계없이 타 학교에 지원할 수 없다.
 라. 중학교 졸업(예정)자를 제외한 지원자는 주소지 관할 교육지원청에서 원서를  작성하고 본교에 개별 접수하여야 한다.
 마. 특례입학대상자는 출신중학교(출신중학교가 없는 자는 주소지 관할 교육지원청)에서 구비서류 내용 및 사실여부를 확인한 후 고등학교별 특례입학 신청서를 작성하고, 출력 후 중학교장(출신중학교가 없는 자는 교육장)확인을 거쳐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지원 본교에 개별 접수한다.
 바. 본교는 대학입시전형에서 농어촌 특례입학대상 학교이다.